치아보험 가입유형

진단비보험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.

진단형 치아보험

치아는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게 된다고 하면 나중에 치료하는데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게 될 수 있고, 치료를 하는 것이 복잡해져서 힘들어지게 됩니다.
또한 치아의 특성상 충치가 생기게 된다고 하면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 잘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그러나 치아 치료비는 대부분 비급여 항목으로 비싸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준비 하게 된다고 하면 병원비에 대한 걱정을 없앨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, 두가지의 차이점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오늘은 그 중에서 진단형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
치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치아에 보철치료 또는 보존치료 등을 받을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진단형과 무진단형 상품이 있습니다.

 

진단형은 보험가입 시 치아를 검진하고 치아 상태에 대한 결과를 보험회사가 확인한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가입 즉시 보장이 가능하고 보장 한도에 제한이 없으며 보장금액이 큰 것이 장점으로 주로 어린아이들이 가입하기 좋습니다.

또한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준비를 하므로 면책기간이 없다고 하지만 보장 금액이 많다는 점이 단점이라는 것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